보름산우회

서울숲공원(2018.5.31 보름산우회)

靑松 2018. 6. 1. 14:23

서울숲 공원은 480,994평방미터(145,500평)규모의 공원으로 성동구 성수1동에 위치하였다.

이공원은 시민들의 참여로 조성된 숲이라고하며 서울같은 대도시에 거의 15만평이 넘는 큰공원이 있다는게 부러웠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에 그늘을 찾아 산책하듯 거니는게 너무 좋았다. 더구나 곤충체험관,수도박물관,사슴목장,연못 등등 볼거리도 제공해 줘서 지루하지 않게 다닐수 있었다.

게디가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도 좋아서 분당선 서울숲역은 지척에 있고 나처럼 경의중앙선을 이용해도 응봉역에서 약 20여분 거리라서 부담없이 가볼수 있는곳이었다.

봄철에 벗꽃이 피면 괜찮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공원 곳곳에 쓰레기 버리는곳이 많아 그런지 공원도 깨끗하였고 벤치도 곳곳에 많이 놓여 있어 쉬어가기도 좋았다. 다만몇군데는 벤치가 썩어서 앉을수가 없음에도 수리가 안돼 있어 옥의 티란 생각이 들었다. 사전에 공원이용에 대한 공부도 안하고 간 관계로 세세하게 못보았지만 걷는 내내 공원도 변변한곳 하나 없고 더우기 그늘은 구경조차 할 수 없는 원주에 사는 사람으로서는 부러울수 밖에 없었음이 솔직한 심정이었다.

오늘의 트래킹 일정은 응봉역 ~ 서울숲 ~ 강변역까지 코스를 잡았으나 날씨가 더워서 응봉역~서울숲~한강수도국~자전거도로~뚝섬유원지역~상봉역~환승 양정역 ~양평역~원주 귀가로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응봉산이다. 봄에는 개나리꽃이 유명하다니 내년엔 꼭 한번 와봐야겠다.